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안세영 기자회견 불참 이유와 배드민턴협회 입장 정리

by 빠르게정확하게 2024. 8. 7.

2024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안세영 선수 발언이 많은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안세영 선수는 충격 발언 이후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메달리스트 기자회견 불참하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한국으로 귀국하는 비행기에 올랐는데요. 오늘은 안세영 선수의 기자회견 불참 이유와 배드민턴 협회의 입장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세영 선수의 충격 발언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버튼을 통해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세영-발언-의미

 

안세영 기자회견 불참 이유 - 협회의 지시

안세영 선수는 파리에서 열린 메달리스트을 위한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충격발언을 한 후 이기 때문에 기자회견에 참석할 기분이 아니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안세영 선수의 말에 의하면 이유는 그것이 아니었습다.

협회의 지시

 "기자회견에 불참한 것은 내 의사가 아니었다. 협회에서 대기 지시를 받았다"

 

안세영 선수는 귀국하는 비행가에 오르기 전에 위와 같은 말을 했는데요. 이는 협회가 선수에게 어떤 발언도 하지 말라고 지시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배드민턴 협회가 안세영선수에게 무언가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안세영 선수가 말을 하면 안되는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만듭니다.

귀국 후 추가 발언?

 "한국에 돌아가서 모든 것을 말할 것이다. 조금만 기다려달라"

 

또 한국에 돌아가서 모든 것을 말하겠다라는 말을 보면 더 이야기 할 어떤 내용이 있으며 배드민턴 협회에서는 이에 상당한 부담을 갖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세영 선수의 귀국은 8월 7일 3시 55분이니 이후에 추가 인터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료들에게 미안함을 전함

"축하받아야 할 자리에서 다른 선수들이 축하를 받지 못해 미안하다"

 

안세영 선수는 지금 상황으로 축하보다는 혼란을 겪고 있을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배드민턴협회의 입장 - 갈등은 없었다!

김택규 회장의 발언

 

배드민턴협회 김택규 회장은 이번 사건에 대해 여러 차례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협회와 안세영 간의 갈등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이번 사태가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김 회장은 "안세영 선수의 발언에 대해 이해할 부분이 많을 것"이라며 보도자료를 통해 자세히 설명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협회와 선수 간의 소통 문제

김택규 회장은 안세영 선수의 부상에 대한 오진 문제를 인정하면서도, 협회가 이를 충분히 해결하지 못한 점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협회와 선수 간의 소통 문제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앞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세영 선수의 기자회견 불참 사건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닌 협회와의 구조적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협회는 선수의 부상 관리와 소통 문제에서 개선이 필요함을 인정했고, 선수는 이에 대한 실망감을 표명했습니다. 안세영 선수도 배드민턴 협회도 추가 인터뷰와 보도자료를 내놓는 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건이 어떻게 흘러갈지 예상하기 좀 어렵지만 결국 협회라는 것은 선수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